책속으로...

웹 심리학

수리수리동술이 2009. 11. 15. 17:59
출판사
라이온북스
출간일
20090425
장르
인터넷마케팅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웹에서 고객의 마음을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은? 웹 상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50가지 노하우 지명도가 부족한 중소기업 사이트에 제휴를 맺은 기업 또는 다양한 파트너 기업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둔 이유는? 번창하는 가게 앞에 사람들이 줄 지어 서 있는 모습을 웹에 올리는 이유는? 이 책에서는 심리학에서 언급되는 여러가지 효과나 용어를 웹 장면에 적용하는 법을 알려주며, 웹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새로운 틀을 제시하고 있다. 본문은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웹 효과론, 고객을 이끄는 웹 행동론, 고객을 포로로 만드는 웹 감정론, 고객을 사로잡는 웹 사고론으로 나뉘어져 심리학의 기초가 되는 50가지 방법을 웹에 대입해, 인간의 본성을 자극함으로써 마케터가 원하는 곳으로 고객을 이끌거나 구매버튼을 누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초두 효과와 친근 효과, 스트루프 효과, 텐션리덕션 등은 처음 방문 때와 제품주문을 마친 다음에 보여주는 문구를 통해 추가 구매로 연결할 수 있고, 고객이 사이트를 떠날 때 기분 좋게 떠나도록 기획할 수 있다. 책의 뒷부분에 '한국 사례'를 부록으로 실어 실제 적용된 사례와 해설로 보다 빠른 이해를 돕는다. [양장본] ▶ Key Point! 50가지 심리학 용어와 사례를 단편적으로 모은 뒤 이를 웹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한 책. 마케팅 용어를 심리학적 관점에서 풀어내고, 이를 웹에서 적용 가능한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함으로써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에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고객의 마음을 알고 그에 따른 마케터의 심리적 전략을 세울 수 있다. ☞ 독자 대
이 책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이런 책이 왜 안나오나 싶었는데... 늘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을 여기저기 클릭하면서 느껴지는 순간순간의 일들이 이렇게 묘한 심리적인 면이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어려운 심리마케팅...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