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으로...

보랏빛 소가 온다

수리수리동술이 2011. 10. 9. 19:25

 


보랏빛 소가 온다

저자
세스 고딘 지음
출판사
재인 | 2004-02-2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페인트 용기를 바꿔 페인트 업계를 뒤흔든 더치 보이, 자신들이 ...
가격비교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Purple cow는 리마커블(Remarkable)한, 즉 얘기할 만한 가치가 있고 퍼뜨릴 만큼 강한 인상을 주는 상품이나 아이디어 등을 말합니다. 어떤 상품 또는 개인, 조직 등이 보랏빛 소인지 그냥 그런 누런 소인지에 대한 판단은 다름아닌 Remarkable 하냐 아니냐가 좌우하는 것입니다.

 

 

 

추천의 글
한국어판 저자 서문

충분치 않은 P
새로운 P
새로운 개념 정의
그 이전, 그 동안, 그리고 그 이후
조각 식빵의 성공 이유
혁명을 눈치챘는가?
왜 퍼플 카우가 필요한가
TV-산업 복합체의 죽음
이전과 이후
비틀을 생각해 보라
무엇이 통하는가?
나는 왜 '월 스트리트 저널'만 보면 짜증이 날까
인지도가 다는 아니다
위험한 길이 안전한 길이다
사례 연구: 올라갑니까?
사례 연구: 타이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진입하기
퍼져나가는 아이디어가 승리한다
커다란 오해
누가 귀를 기울이는가?
속임수 쓰기
누가 관심이나 있데?
모든 고객이 다 똑같지는 않다
큰 수의 법칙
사례 연구: 칩 콘리
퍼플 카우의 문제점
리더를 따르라
사례 연구: 에론 의자
예측, 이윤, 그리고 퍼플 카우
사례 연구: 세계 최고의 빵집
매스 마케터는 측정하기를 싫어한다
사례 연구: 로지텍
퍼플 카우의 세계에서 누가 승리하는가
사례 연구: 새로운 종류의 키위
퍼플 카우 되기의 이점
사례 연구: 이탈리아 정육점
월 스트리트와 퍼플 카우
'리마커블'의 반대말
병 속의 진주
패러디의 역설
일흔두 개의 펄 잼 앨범
사례 연구: 큐래드
아무거나 하느니 그냥 앉아 있어라
사례 연구: 미국우정공사
오타쿠를 찾아서
사례 연구: 더치 보이가 어떻게 페인트 업계를 뒤흔들었는가
사례 연구: 크리스피 크림
과정과 계획
슬로건의 힘
사례 연구: 브롱스빌의 하겐다즈
사람들이 살 만한 것을 팔아라
타협의 문제점
사례 연구: 모토롤라와 노키아
퍼플 카우의 마법의 순환
오늘날 마케터가 된다는 것의 의미
마케터가 아니다. 이제 우리는 디자이너다
하워드는 무엇을 알고 있는가?
리마커블하기 위해서는 충격적이어야 하는가?
사례 연구: 맥도널드 프랑스
그러나 공장은 어떻게 하는가
값싼 것의 문제점
사례 연구: 홀마크닷컴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퍼플 카우가 일자리를 찾을 때
사례 연구: 홍보 전문가 트레이시
사례 연구: 로빈 워터스는안다
사례 연구: 너무나 유명해서, 아무도 그곳에 가지 않는다
열정의 문제인가?
틀림없는 사실
브레인스토밍
소금은 지루하지 않다:퍼플 카우를 작동시키는 추가적인 여덟 가지 방법
오웰이라면 뭐라고 말할까?

옮긴이의 글

'책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직원이 3개월 만에 그만둘까?  (0) 2011.10.18
직장인, 행복에 희망을 걸다  (0) 2011.10.09
품격  (0) 2011.10.09
대화가 막힘없이 이어지는 33가지 포인트  (0) 2011.09.21
달라지는 세계  (0) 2011.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