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으로...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수리수리동술이 2009. 1. 4. 22:23
지은이
출판사
나남
출간일
20070320
장르
출판학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당신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감동적인 메시지! 상상력이 새로운 경쟁력이 된 21세기. 남들보다 빠르게 창조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는 엉뚱한 상상이 더 필요한 세상에서 상상력에 관한 감동적인 글들을 소개한다. 인터넷과 사보에 게재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었던 아름다운 글들이 가득 담겨 있다. '미래의 문맹자는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 이미지를 모르는 사람이 될 것이다'라는 라즐로 모홀리나기의 글에 저자가 평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목에 '상상력'이라는 단어가 들어 있기는 하지만 단지 상상력의 문제로만 접근하지 않고 인생과 광고 이야기로 소재를 넓혀서 이야기한다. 상상력을 주제로 한 책답게 전개와 함께 구성도 독특하다. 어떤 주제를 이야기하면 그 옆 부분에 그 주제를 이미지로 표현한 칼라그림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본문 내용 중 특히 중요하다고 저자가 생각한 부분에는 연두색으로 줄을 그어 더 확실히 눈에 들어오도록 하였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광고인과 디자이너들에게는 실무에서 꼭 필요한 상상력을 선사하고, 일반인들에게는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를 안겨준다. 감동적인 글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곁들여지는 칼라이미지들도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상상의 기회를 준다.
이 책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디자인에 대한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리 삶의 순간순간 벌어지고 있는 많은 일들에 대해 그것이 그저 단순한 형태나 의미가 아닌 정말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책입니다. 아주 쉽게 사진과 그림으로 알려주고 있네요. 한 때 열광했던 데프 레파드의 외팔 드러머, 릭 앨런의 이야기도 쓰여 있어서 기분이 넘 좋았습니다.

'For people who think bigger than they are.-Large Magazine...